- 문항 1 ~ 5번은 제외 - 수강인원: 96명 - 응답자: 81명
전혀 그저 정말 그렇지 않다 그렇다 그렇다 평균 6.강좌는 대체로 계획서대로 진행되었다. 1(0) 2(0) 3(0) 4(53명) 5(28명) 4.34 7.과제물의 내용고 분량은 적절했다. 1(0) 2(1명) 3(5명) 4(44명) 5(31명) 4.46 8.강의의 내용은 전공을 위해서 또는 교양을 1(0) 2(0) 3(5명) 4(23명) 5(53명) 4.59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답고 있었다. 9.교수는 강의 준비를 철저하게 하였으며 1(0) 2(0) 3(1명) 4(18명) 5(62명) 4.75 열의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하였다. 10.교수는 강의내용을 학생들이 이해할 수 1(0) 2(1명) 3(2명) 4(40명) 5(38명) 4.42 있도록 조리있고 명쾌하게 전달하였다. 11.교수는 학생들의 질문에 성의있게 답하였으며 학생들의 참여를 적절히 1(0) 2(0) 3(3명) 4(35명) 5(43명) 4.49 유도하였다. 12.학습에 도움이 되는 강의 교재 또는 1(0) 2(1명) 3(30명) 4(36명) 5(14명) 3.78 부교재가 사용되었다. 13.강의후 또는 강의시간외에 개별 질문이나 1(1명) 2(4명) 3(11명) 4(43명) 5(23명) 4.06 자문을 구하기가 쉬웠다. 14.교수가 제시한 학생평가의 기준이 1(0) 2(2명) 3(5명) 4(48명) 5(26명) 4.21 명확하고 적절하였다. 15.나는 이 강좌를 다른 학생에게 추천하겠다. 1(3명) 2(0) 3(1명) 4(35명) 5(42명) 4.40
16.교수의 교육방법에 개선할 점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써 주십시오. - 개선할 점 별로 없다.훌륭한 교수님이다. - 연강을 하는 경우 체력적으로 버티기 힘들정도로 Tight하다.약간 Relax하는 것이 어떨지... - 교재와 notation이 다르면 혼란스러울 때가 많다. - 학생들에게 더욱 수업참여를 이끌기 위한 고려가 필요하다. - 강의 노트를 공개하실 의향은 없으신지... - 너무나 수학적으로만 모델링 하여 물리적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움.(개념적 설명을 좀더 자세히...) - OHP등의 시청각 자료가 부족함. - 현재의 추세와 이론을 연계했으면.... - 교재의 사용이 미흡한 것 같다. - 시험이 너무 잦다. - 설명이 너무 빠르다. - 칠판의 글자가 너무 작다. 17.강의 환경에 시정해야 할 점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입니까? - 수강인원에 비해 강의실이 너무 좁다. 넓은 강의실이 아니면 수강인원 제한이라도... - 월요일 1,2교시 연강은 하지 말았으면...(특히 월요일엔) 연강보다는 주 3회 1시간씩의 수업이 더 효과적일것 같다. - 수업시간에 잡담하는 사람에 대해 제재를 해주셨으면... - etc... 18.기타 의견이 있으면 써 주십시오. - 인터넷 과목 페이지의 강의 요약 내용을 보다 내실이 있게 하면 좋겠다. - 조교의 수가 더 많아서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한다. - 수업외적인 일로도 학생들과 교수님과의 만남이 있었으면...(면담의 활성화를...) -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는 교수님의 평가에 감사드림... - 다음 강좌도 명강의를 부탁드려요... 19.교재에 대해서 - 오자나 탈자가 많고,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교재다. - 수업시간에 거의 활용되지 않은것 같다. - 너무 수식적이고 예제가 부족하다. - 연습문제가 너무 어렵다. - 교재가 중간에 바뀌어서 혼란스러웠다. 20.조교에 대해서 - 조리있고,단호하다. - 여러 과목 조교중에서 제일 퀴즈나 시험 채점에 정성과 신경을 많이 써 주는 것 같다. - 친절하고 상세하다. - 학문적으로는 많이 아는 것 같은데 의욕은 없어 보임(천성인지???). - 왠지 무게파,카리스마적 이미지,목소리가 작다. - 질문에 대해서 귀찮아 하는 모습,문제에 대해서 토론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 대체적으로 열심히 설명하는 편이였으나 교수님과의 의견교환이 필요하다고 생각. - 판서를 보다 잘 해 주면 좋겠다. - 연습시간을 거의 안들어 가서 -.-;
this homepage was constructed in 1997.2 최우영 교수 연구실 figaro@semicon4.yonsei.ac.kr